HOME > 차량정비 Q&A
형식 일반 제목 차량관리에 가정용품 이용해보기

 

1. 고무지우개

가죽이나 모조 가죽의 빠지기 어려운 더러움, 또는 천정의 더러운 것들을 지우개로 지워보면 상당히 깨끗해진다.

 

2. 이쑤시개/면봉

앰블렌의 홈 사이에 끼어있는 딱딱해진 왁스는 없애기가 어렵다. 뜨거운 물을 부으면서 계속해서 빼내는 것 이외는 방법이 없다. 이쑤시개를 이용하면 홈 사이에 끼어 있는 찌꺼기들을 빼낼 수 있다. 면봉을 이용하여 송풍구 개폐기나 좁은 공간을 청소하면 먼지 등을 깨끗이 청소할 수 있다.

 

3. 칫솔

의외로 자동차에는 세세한 부분이 많다. 커다란 세차 브러시로는 세세한 부분까지 털어내기 쉽지 않다. 이런 부분을 칫솔을 이용하여 털어낸다.

 

4. 치약

천정에 붙은 담배진은 세제로는 잘 없어지지 않는다. 담배 진 제거용 치약이 있다면 깨끗이 없앨 수 있다.

 

5. 일회용 물걸레

가만 두면 금방 먼지가 쌓이는 계기판 등은 한 번 쓰고 버릴 수 있는 걸레를 상시 준비해두면 언제나 깨끗이 할 수 있다. 특히 음식점 등에서 주는 일회용 물수건을 버리지 말고 차안에 비치하였다가 사용하면 항상 청결을 유지할 수 있다.

 

6. 주방용 세제

세제이므로 세차 시에 사용함은 물론 유리창 닦기 세제로도 충분히 사용이 가능하다.

 

7. 구두약

검은 부분인 우레탄 범퍼나 사이드 몰딩 및 타이어 등을 깨끗이 하고자 할 때는 구두약으로 할 수 있다. 방법은 구두를 닦는 것과 같다.

 

8. 공기 펌프

비상시 사용가능한 자전거용 펌프나 전기 모터용 펌프 등 다 좋다.

 

9. 다용도 방석

장시간의 드라이브에서의 등받이, 각진 짐을 실을 때는 트렁크 룸의 보호를 겸한 쿠션으로서, 그리고 진흙길에 빠졌을 때는 탈출용으로 타이어와 진흙 사이에 끼워 빼낼 수 있다.

 

10. 담배로 기름 막 빼기

비 내리는 야간 주행, 기름 막의 번들거림은 불쾌하며 또 위험하기도 하다. 시판되고 있는 기름 막 제거 스프레이가 있으면 좋지만 없다면 담배 가루를 이용하여 유리를 닦아내면 같은 효과를 얻을 수 있다.

 

11. 물파스로 페인트 지우기

차 외부에 접촉 또는 누군가에 의해 차동차 용 페인트나 락카 등이 묻었을 때 물파스를 이용하면 차에 묻은 칠을 제거할 수 있다.

 

12. 차량 왁스로 스티커 떼어내기

불법 주차 딱지 등 앞 유리 또는 뒷 유리에 스티커가 붙었을 때 보통 칼로 떼어내는 경우가 많으나 잘못하면 유리에 흠집이 생길 수 있다. 이때 차량에 사용하는 왁스(물왁스는 제외)를 묻혀 둔 후 떼어내면 스티커가 깨끗이 떼어진다.

 

13. 먹다 남은 콜라로 타이어 알루미늄 휠 청소하기

주행을 하다 보면 타이어 알루미늄 휠이 시커멓게 오염이 된다. 이때 보통 세정제를 사용하는데 냄새가 독하다. 세정제 대신 먹다 남은 콜라를 알루미늄 휠에 뿌린 후 솔이나 칫솔로 살살 문지른 후 물로 닦아내면 깨끗해진다.

 

14. 옷핀

옷핀을 이용하며 와셔 액 분사 각을 조절할 수 있다.

 

15. 매니큐어로 풀리는 볼트 고정시키기

차를 관리하거나 주행을 하다보면 자주 풀리는 나사들이 있다. 이때 매니큐어를 발라 조이면 잘 안 풀어진다.

 

16. 콜라

마른천에 콜라를 묻혀 자동차 유리나 집안 창문을 닦으면 깨끗해진다.